티스토리 뷰

오늘 축구중계방송mbc kbs sbs 안내입니다. 오늘 축구경기 중계채널 중에서 아시아 축구 중계방송을 확인해 보세요.

 

 

오늘 축구중계방송mbc kbs sbs

afc

 

 

23세 이하 축구 대표팀이 카타르에서 올림픽 출전권이 걸린 아시안컵 대결을 펼치고 있습니다. 2024 AFC U-23 카타르 아시안컵 일정과 중계방송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지난 카타르 아시안컵 내용입니다.

 

우리나라는 떨어졌지만 아시안컵 축구 결승전이 잠시 후 2.11(일) 00:00에 시작합니다. 결승전은 요르단과 카타르가 만납니다. 요르단은 우리나라를 4강에서 2-0으로 이기고 처음 결승에 진출했으며 지난 대회 우승팀 카타르도 강력한 우승후보 일본을 꺾은 이란을 이기고 대회 2연패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지나고 보면 조별리그 E조에서 4강 진출팀이 2팀이 나오고 바레인도 16강에 올랐으니 가장 치열했던 조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거기에 속해 비록 조 4위를 했지만 우리나라와 무승부를 기록한 말레이이시아도 대단히 선전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경기장경기장

 

요르단은 조별리그에서 우리나라와 2-2로 비겼습니다. 요르단으로서는 이길 수 있는 경기였지만 우리가 막판 동점골을 넣으며 간신히 비길 수 있었습니다. 그때 우리나라는 많은 문제점을 노출하고 있었습니다. 지나고 보면 그때 요르단은 우리의 약점을 살피고 알아봤으며 대비책을 세웠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우리는 4강전에서도 조별리그와 변화 없이 경기에 임했습니다. 부상에서 돌아온 황희찬 선수가 선발로 출전한 것과 수비핵심 김민재 선수가 빠진 것만 제외하면 말입니다. 그런데 수비핵심 김민재선수의 경고누적으로 인한 출전정지는 우리에게 결과적으로 뼈아픈 대목이 되었습니다. 수많은 경고를 받아 경고누적을 조심하면서 8강전 이후 김민재선수만 경기에 못 나오고 나머지 선수들은 경고누적이 풀리는 것에 안도했지만 사실 가장 큰 부분을 간과한 것입니다. 차라리 김민재선수가 남고 나머지 선수들이 빠지는 것이 더 나았을지도 모릅니다. 결과적으로 한국 대표팀은 유효슈팅 0을 기록하며 공격에서 빵점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afcafcafc

 

 

오늘 축구경기 중계채널

우리나라는 매 경기 실점을 하며 오늘 축구경기 중계채널로 볼 때 가장 약점으로 뽑힌 수비문제에 더해 수비핵심 김민재선수마저 빠진 경기에서 요르단은 그야말로 물 만난 고기처럼 우리 진영을 헤집고 다녔습니다. 거칠 것이 없는 공격이었습니다. 기회만 오면 슛을 때렸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수비는 막는데 급급했고 조현우 선수의 선방이 아니었다면 점수차는 더 크게 벌어졌을지도 모르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수비진은 당황한 기색이 역력했습니다. 빌드업과정에서도 요르단선수의 전방압박이 거샜지만 그럴수록 볼처리 미스가 많이 일어났습니다. 그런 전방압박이 익숙하지 않은 듯 볼을 멀리 쳐내기에만 급급했습니다. 전방압박이 거세다 보니 여유 있는 볼처리가 안되고 상대 수비가 밀집한 곳에다 패스를 하면서 볼을 뺏긴 다거가 무리하게 돌파를 하려다 커트당해서 오히려 역습에 무방비로 노출이 되곤 했습니다. 그렇게 참 힘든 경기를 마무리했습니다.

 

afcafcafc

 

그동안엔 1 실점 이내로 막으며 후반에 동점을 만들 수 있었지만 2 실점은 너무 커 보였습니다. 더구나 공격과 수비 모두 안 되는 경기에서는 더욱더 따라잡기는 힘들어 보였습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선수들의 체력적 한계가 나타나며 그동안 연장전으로 소모한 체력이 바닥나 발이 무디고 경기력은 더 나빠졌습니다. 그렇게 아쉬운 패배를 하고 돌아서야 했습니다. 요르단은 우리나라를 이기고 사상 첫 결승에 올랐습니다. 이제 카타르와 우승을 다투게 되었습니다.

 

월드컵월드컵월드컵

 

아시아 축구 중계방송

개최국 카타르도 지난 대회에 이어 2연패에 도전하고 있는 아시아 축구 중계방송을 소개합니다. 4강에서 이긴 이란은 8강에서 강력한 우승후보 일본을 이기고 올라온 팀입니다. 대회 우승확률이 가장 많았던 팀이 일본이었고, 일본이 지자 이란이 다음 우승확률이 높아지고 이제는 이란을 이긴 카타르가 우승확률이 가장 높아졌습니다. 카타르는 4강전에서 전반 실점을 했지만 흔들리지 않고 바로 동점골과 역전골을 넣으며 경기를 뒤집었습니다. 우즈베키스탄과 8강전에서 연장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을 펼치며 체력적으로도 많은 소모가 있었지만 이날 경기까지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하루를 덜 쉬고 결승전을 해야 하는 카타르의 체력적인 문제가 나타날지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월드컵월드컵월드컵

 

 

우리나라는 대회 이후 클린스만 감독에 대한 이슈로 시끌시끌합니다. 월드컵 예선도 준비해야 합니다. 최고의 선수들을 잘 활용할 수 있는 그런 경기를 할 수 있는 팀이 만들어지길 바라봅니다. 축구 중계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아시안게임아시안게임아시안게임
아시안게임아시안게임아시안게임
아시안게임아시안게임fifa
fifafif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