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시아 최강자를 가리는 아시안게임 축구 중계방송을 안내드립니다. u-23 축구 아시안컵 결승전 중계를 확인하세요.

 

 

아시아게임 축구 중계방송

afc

 

 

우리나라 23세 이하 축구 대표팀이 올림픽 10회 연속 진출을 위해 고군분투를 하고 있습니다. 대표팀의 경기일정과 결과 그리고 중계방송을 시청하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아래 내용은 지난 카타르 아시안컵 내용입니다.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전이 열립니다. 카타르에서 진행된 아시안컵 축구 결승 요르단과 카타르 경기가 2월 11일 00:00에 진행됩니다. 요르단은 잘 알다시피 우리나라를 4강에서 이기고 올랐습니다. 당시 우리나라는 조별리그와 같은 방식으로 상대했고 같은 실수를 반복하며 0-2로 패하고 탈락했습니다. 아시안컵 우승을 목표로 달려온 클린스만 감독은 경기 후 월드컵을 준비한다는 기자회견을 했고 전술이 없다는 비판을 듣고 있습니다. 실례로 요르단은 우리의 문제를 파고들어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우리나라가 실점이 많은 점을 파고들었고 전방압박 시 패스미스가 잦아 그 걸 기회로 삼은 것입니다. 특히 김민재선수가 경고누적으로 빠진 건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클린스만 감독은 조별리그부터 아니 그전 평가전부터 이어온 문제점을 수정하지 못하고 그대로 밀어붙여서 결국은 패하고 말았습니다. 

 

2024카타르2024카타르2024카타르

 

요르단 감독은 우리의 수비약점을 파고들었습니다. 전방압박으로 밀어붙여서 득점을 하겠다는 전략을 세우고 그대로 실행에 옮겨서 그 전방압박으로 나온 실수를 이용해서 실제 점수를 뽑았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공격을 원천봉쇄해 유효슈팅 0을 만들었습니다. 지나고 나서보면 참 힘든 경기를 한 대표팀입니다. 조별리그부터 어렵게 어렵게 끌고 갔습니다. 피파랭킹 146위 말레이시아에게도 3-3으로 비기는 등 문제가 많은 경기를 해오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조별리그를 통과하고 16강을 이기고 8강을 이기고 4강까지 올라가면서 그래도 결과를 만들어서 좋게 포장이 된 경기력이었던 것입니다. 실제로 보면 체력은 있는 대로 다 소진하며 어렵게 동점을 만들었으며 그게 아니었으면 그대로 패패 했을 경기들이었습니다.

 

2023카타르2023카타르2023카타르

 

대표팀은 요르단전에서 2 실점하며 어렵게 무승부로 경기를 끝냈을 때도 상대 공격 3인방을 잘 마크하지 못하고 그대로 뚫려서 실점을 한 것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이 부분에 대해 대책을 세웠어야 하지만 4강전 경기에서도 똑같이 3인방 공격수에게 당하고 말았습니다. 수비는 뒷걸음질 치기 바빴고 상대가 밀고 들어오는 걸 막아내지 못했습니다. 또한 공간을 침투하는 상대를 놓치고 따라가지 못했습니다. 그렇게 너무 쉽게 한 번의 역습으로 골을 헌납하거나 수비실수로 골을 내주었습니다. 

후방에서 빌드업상황에서 상대가 압박을 해오자 어이없는 백패스를 하다 볼이 차단되고 그대로 결정적인 찬스를 주고 말았던 것입니다.

 

 

카타르아시안컵카타르아시안컵카타르아시안컵

 

공격을 하는 선수들도 요르단의 수비를 뚫지 못했습니다. 계속 볼을 돌리기만 할 뿐 결정적인 기회를 만들지 못했습니다. 후반에 점수가 벌어지고는 체력적인 부분도 문제가 되어 누적된 피로가 터지며 발걸음도 느렸습니다. 조별리그에서는 그나마 경기 막판까지 밀어붙이며 동점을 만들 수 있었지만 이번에는 2 실점이 크게 작용하며 오히려 경기후반 경기를 포기하는 발걸음을 보였습니다. 시간이 없는데 전방으로 볼을 넣는 것이 아니라 계속된 백패스와 후방 패스작업으로 시간만 허비하고 말았습니다. 왜 과감하게 전방으로 넣지 못할까요. 왜 두려워하며 볼만 돌렸을까요. 왜 도전을 포기했을까요. 최고의 선수들을 모아놓고도 유효슈팅숫자가 0이란 것은 되돌아볼 문제입니다.

 

아시아아시아아시아

 

 

u-23 축구 아시안컵 결승전 중계

결승전은 요르단과 카타르가 맞붙습니다. u-23 축구 아시안컵 결승전에 첫 진출하는 요르단과 직전대회 챔피언으로 2연패에 도전하는 카타르가 만났습니니다. 지난 대회에서는 일본을 꺾고 우승했지만 이번에는 요르단입니다. 카타르 국내에서 펼쳐지는 대회인 만큼 경기장의 열기 또한 뜨거울 것이라 생각됩니다. 카타르는 강력한 우승후보 일본을 꺾은 이란을 4강에서 이기고 올라왔습니다. 카타르와 요르단의 우승확률은 가장 낮았지만 이제 두 팀이 만납니다. 양 팀의 경기는 2월 11일 일요일 00:00에 시작합니다.

 

u-23 축구 아시안컵 결승전 중계는 tvN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실시간 중계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아시안게임아시안게임아시안게임
월드컵월드컵월드컵
아시아아시아아시아